티스토리 뷰

청주지역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입니다

업무용 동영상 저장으로 사용하던 외장하드에 충격이 가해져 컴퓨터 인식이 불가한 상태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고급형 외장하드디스크로 충격보호 케이스 까지 있는 모델이지만 하드디스크는 조그마한 충격에도 손상이 갈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조심스럽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이 컴퓨터에 연결을 시도하면 삐~ 삐~  이런소리가 난다고 말씀을 해주시네요 전형적인 충격에 의한 헤드 손상 증상입니다.

그래도 정확한 증상을 위해서 커버 오픈작업을 진행해줍니다 봉인된 실을 일단 제거를 해주고


커버를 오픈해줍니다  음... 역시 헤드가 플렉터 위에 떡 하니 가있습니다 그리고 헤드자체도 뒤집어진 상태이네요 ㅠㅠ 혹시 인식이 될까 하고서 전원을 여러번 연결해 주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미디어 스크래치가 최대한 없어야 복구율이 좋을텐데 일단은 헤드 교체 작업먼저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손상된 헤드를 깔끔하게 제거를 해줍니다. 용량이 큰 관계로 헤드 부분이 8덜개나 됩니다 플렉터 4장을 앞뒤로 읽고 쓸수 있는 제품이네요 헤드 2개 정도 있는 제품에 비해 교체하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저도 왠만하면 손님 없는 시간에 교체작업을 주로 합니다 


새헤드로 교체를 끝내고 가이드에 정확히 헤드 장착을 해 놨습니다 이게 정상적인 위치에요 


다시 커버를 닫아주고 복구 장비에 인식을 시켜줍니다... 드디어 삐삐 소리가 사라지고 정상적인 스핀모터 소리가 나는군요 전원도 인가가 잘되고


복구장비에서도 인식이 한번에 되네요 가장 기쁜순간이에^^;;; 바로 덤프작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미디어 손상되 심하지 않아서 덤프속도도 아주 좋게 나오네요


완료된 덤프파일을 한번더 분석을해주면 고객님 파일들 확인이 가능한 상태로 바뀝니다 여기서 끝난느게 아니고 손상된 파일과 그렇지 않은파일들을 구분해서 복구작업을 한번더 진행을 해줍니다.


최종적으로 복구가 된 파일들입니다 동영상 작업을 주로 하신는 분이시라 하드디스크도 거의다 꽉찬상태네요 아주 일부 영상화면이 깨지는 손상빼고 거의 모든 자료가 복구가 아주 잘 되었네요 



저희 데이터복구 업체에서는 24시간 고객님들에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긴급한 복구건은 주말 야간 상관없이 복구작업 가능합니다



네이버톡톡 상담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