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청주지역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입니다. 정말로 최악의 미세먼지로 하루하루가 힘든나날입니다. 빨리 따뜻하고 깨끗한 날이 와야할텐데 걱정이 많네요 ㅠㅠ


오늘 데이터복구 의뢰된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면서 이전에 갖고있던 파일들을 열어볼수 없는 상태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사진파일들에 열쇠 모양이 표시가 되고 열리지 않는다고 말씀을 해주시네요



이런 증상은 efs암호화로 인해서 파일들이 다 락이 걸려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마도 고객님이 최초 운영체제 설치하고서 efs설정을 했기때문에 그럴거에요. 하지만 대부분 고객님들이 시간이 한참지나고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잘 사용하다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고나서야 인지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운영체제 계정에서는 권한을 얻었기 때문에 파일들이  잘  봐지는거지만 새로설치된 운영체제에선 권한 자체가 없어 파일들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는 증상이에요


기존파일들을 복구를해서 키값을 찾아내야 하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은 작업입니다. 그리고 다른파일로 대체가 되었으면 어디서든 복구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요.



그래도 일단 시도는 해봐야죠~~ 우선 덤프이미지 획득을 해줍니다 복구작업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중요한 작업입니다.


그리고 획득한 덤프이미지를 한번더 분석해주어야합니다. 그러면 기존에 삭제된 파일들과 새로설치된 파일들 모두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스캔작업이 끝나고 새로설치된 파일은 의미가없기 때문에 삭제된 파일들을 모두 복구작업을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삭제파일과 기존의 하드디스크 모두에서 efs값을 찾아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한참 작업을 진행하니 키값이 올라옵니다 ~~~ 정말 다행스러운 순간이네요 이제 기존파일과 맞는 값으로 복호화 작업만 해주면 되겠네요. 고객님에 가장 중요시 여긴 13년간 저장해둔 사진파일들을 모두 복호화 해줍니다 열쇠모양들이 다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사진파일들 확인이 가능한 상태로 되었어요 이젠 어떤 컴퓨터에서도 볼수 있는 자료가 되었네요. efs락이 강력한 암호화로 좋긴 하지만 혹시라도 운영체제 손상 아니면 하드디스크 손상이 발생하면 기존파일들 모두 폐기 될수 있는 무서움 또한 갖고 있는 방식입니다. 차라리 비트락커라는 윈도자체에 있는 암호방식을 사용하는게 더 좋아요 암호만 알면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이죠~~~


오늘도 고객님의 소중한 자료를 복구성공하였네요 저 도 이럴때 기분이 가장 좋습니다 ^^;;


데이터복구 관련 24시간 상담 해드립니다 복구작업도 24시간 가능하고요


네이버 톡톡 상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