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지역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입니다

 

데이터복구 의뢰된 외장하드입니다

어제까지 잘 사용하다 오늘 출근후 컴퓨터 연결을 시도하니 삭제하지도 않은 폴더가 보이지 않아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이런원인은 파일 폴더 정보를 읽어들여야 하는데 그 부분이 배드섹터 나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큽니다 절대로 컴퓨터 연결을 하지말고 복구업체에 의뢰를 해주셔야지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습니다.

 

 

1테라 시게이트 제품입니다 정확한 증상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케이스 분해를 해주어야 합니다

 

조심조심 헤라로 열어줍니다

청주데이터복구 외장하드 케이스 오픈

 

케이스를 오픈하면 usb젠더가 연결되어있습니다 젠더까지 제거해주면 복구장비에 직접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기판쪽 문제가 있나 검사도 빼놓지 않습니다

이제 미디어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pc3000에 직접 연결을 해줍니다.

거의 모든 제품상태는 소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딸깍딸깍,  윙윙윙,  찍찍찍 

 

 

소리로 증상을 파악하니 정상적인 스핀모터소리와 헤드소리가 납니다 99%이상 배드섹터 문제가 확실하네요 이젠 표면검사를 진행해줍니다 진행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배드문제 발생했네요 이구간으로 인해서 파일과 폴더가 보이지 않았네요

정상적인 구간은 노란색 구간까지입니다 붉은 구간은 아예 읽어 들일수 없는 섹터입니다

청주데이터복구 배드섹터작업

 

원인을 파악했으니 이제 의뢰한 제품과 똑같은 상태의 덤프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보통 1테라 기준 1~3일정도 작업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하루정도만에 덤프를 획득했습니다 이제 mft영역확보로 보이지 않던 파일과 폴더구간까지 검색을 해줍니다

고객님이 꼭 살려야한다는 폴더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손상된 파일가 정상적 파일을 구분해서 복구를 진행합니다

 

680gb정도 파일이 복구가 되었고 영화파일 2개정도 손상된게 끝이네요 결과물이 아주 좋습니다 기존 하드디스크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외장하드 하나를 더 같이 맡겨주셔야 합니다 카피하는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고객님에 마지막으로 확인을 하고나면 출고가 가능합니다~~~

 

 

저희업체는 24시간 상담 및 복구작업 가능합니다(주말 야간 예약시) 궁굼하신 사항 언제든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