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이 침수가되어서 안에 자료가 필요한 상황이라 데이터복구 의뢰해 주셨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으로 하드디스크나 ssd가 들어있지 않고 메인보드에 메모리칩이 일체형으로 장착이 되어서 구동이 되는 방식입니다

 

노트북 제조사에 as보내셨다가 자료복구는 힘들고 메인보드 교체만 가능하다고 해서 다시 돌려 받은후 여기저기 알아보시다 저희 업체에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백커버를 제거하면 이런식으로 메인보드는 아주 조그만한게 들어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배터리가 차지하고있네요

 

 

메인보드를 커넥터들 제거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방열판 덮인것도 제거해주었고요

 

 

방열판뒤에 필요한 메모리칩이 확인이 되네요 

일반 하드디스크나 ssd복구는 복구장비에서 바로 복구를 하면 되지만 이런제품은 복구 작업도 까다롭고 칩오프 할때 실수하면 메모리칩 자체가 고장나 버려 복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많이 작업해 숙련도가 쌓여 있어야합니다

 

FORESEE란 영어로 표기가 된 부분이 메모리칩입니다 이부분을 칩오프할거에요

 

 

가이드에 맞춰서 잘 고정한후 조심스럽게 작업을 해줍니다

 

아주 깔끔하게 제거를 했습니다 힘으로만 제거하거나 너무 높은 열로 인해서 패턴이 사라지거나 칩이 터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항상 신중을 기하여 작업을 합니다

 

 

이제 클리닉 작업을 한번더 거쳐주고서 인식이 가능한가 리더기와 연결을해줍니다

 

자료가 잘 올라오네요 바로 덤프이미지를 획득해줍니다

 

완료된 덤프 파일을 분석해보니 파일들이 열리지 않는 증상이 발생했네요

헥사값을 살펴본결과 파일을 암호화 까지 진행을 해두셨네요 ㅠㅠ

노트북은 고장이났기 때문에 이런경우는 똑같은 운영체제로 만들어 부팅을 해줘야지만 자료를 살릴수 있습니다

 

 

SSD로 이전과 똑같은 상태로 만들어준후 부팅을 시켜주었습니다 기존 노트북과 똑같은 상태로 부팅이 잘 되네요

바로 필요한 파일들을 카피를 해주고 복구작업을 완료해드렸습니다

청주데이터복구 침수복구

 

데이터복구 관련 24시간 상담 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 야간작업 또한 예약해주시면 가능해요 언제든 문의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