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주에서 데이터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늦은밤 긴급하게 복구 문의가 온 외장하드입니다

 

대학에서 교수님으로 계신데 최대한 빨리 작업을 해야 강의에 지장이 없다고 하시네요

 

증상은 컴퓨터에서 잘 인식되다 갑작이 하드 연결이 끊기면서 더이상 자료를 확인할수 없다고 하십니다

 

정확한 진단을위해 케이스를 제거해줍니다

 

 

제품은 시게이트 4테라 외장하드 입니다 자료 저장을 많이해서 용량을 큰걸 사용하셨네요

저장을 많이 하지 않으면 1테라 2테라 선이 좋습니다 용량이크면 그만큼 비용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pc-3000복구 장비에 연결해주었습니다 중국산 복구장비를 사용하는 업체들도 많지만 복구결과물은 이 장비가 제일 좋습니다

 

 

전원을 인가해주면 모델 시리얼 펌웨어 용량 다 인식이 됩니다 하지만 데이터 구간은 엑세스가 불가능한 상태네요

시게이트 고질병인 암호화 되버린 증상입니다 

 

보드에서 직접 작업이 가능하게 조치를 취해주고 암호 해제를 위해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암호 해제를 위해 작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간혹 풀리지 않는 하드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게이트쪽에 계속 이런 증상이 있다 문의를 해도 특별한 조치가 없네요

 

자료가 중요한만큼 덤프작업도 한번더 진행해주었어요 하드디스크의 헤드와 자료저장된 공간인 플렉터 자체에 문제는 없기 때문에 특별한 오류는 없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자료 추출을 진행해서 새 외장하드에 담아 드렸습니다 자료는 총 2테라가 조금 안되네요

자료 정리는 정말로 깔끔하게 잘 해두셨네요

 

저희 업체는 24시간 상담 및 복구 작업이 가능합니다(예약해주셔야 합니다)

궁굼 하신 사항 언제든 연락주세요

클릭시 카카오톡 상담 진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