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에서 사용하고 계시던 외장하드 디스크가 업무를 위해 연결을 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고 탐색기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한 상태로 저희 데이터복구 업체를 방문해주셨습니다. 대부분 고객님들이 그전까지 잘되었는데 갑작이 고장이 났다고 말씀하십니다. 외장하드도 전자제품 개념으로 보셔야 하기 때문에 평생 사용은 할 수 없습니다 어느순간 고장이 나는건 당연한 결과입니다. 그전에 소중한 자료를 잃지 않으려면 항상 백업본을 만들어 놓으셔야 합니다.




외장하드 미디어 상태가 어떤지 체크를 해줍니다. 저희 복구장비에서 인식은 가능한 상태이지만 헤드 소리가 아주 안좋네요 일단 인식이 되었으니 덤프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도중에 헤드가 나갈거 같은 느낌이 자꾸 드네요 .....




음.... 역시나 작업시작 얼마 지나지 않고서 헤드가 슝~하고 떨어지네요 고객님의 소중한 자료가 모두 배드로 인식이됩니다. 바로 커버오픈을 하여서 헤드교체 작업을 먼저 진행해줍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은 쉽게 헤드를 구해서 교체가 가능한데 가끔 특이한 제품은 헤드를 구하는 시간이 있어서 복구시간이 더 소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헤드교체 방법은 업무상 비밀이어서 패스해주고 ^^;;; 다시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덤프이미지 획득하는 속도도 아주 아주 빠릿해졌습니다. 최종적으로 덤프를 획득했는데 미디어 상태가 평상시 복구 의뢰 들어온 제품들 보다 상태가 안좋네요 배드구간과 에러구간이 많습니다. 이런상태에서 외장하드 디스크가 꽉 차 있으면 많은자료들이 손실이 나게 됩니다.


덤프이미지에서 mft스캔 작업을 한번더 거쳐주어서 빠진 파일이 없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복구가 가능한 파일들과 복구가 되었지만 손상된 파일을 구분해서 복원작업을 진행합니다.


총 110기가정도의 파일이 복구가 되었습니다 5년정도 모아둔 업무자료라고 하시네요 이중 10기가 정도는 손상된 파일로 복구가 안되는 파일입니다. 고객님이 중요시 여기는 파일들 체크를 시켜드립니다. 다행스럽게도 2018년도 파일들은 대부분 살아났다고 하십니다. 운이 아주 좋은 케이스입니다 



파일 확인작업 까지 끝났으니 이젠 정상적인 외장하드에 고객님의 자료를 담아드리면 되겠네요 이런 물리적 오류상태는 기존 저장매체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복구 의뢰시 새제품을 같이 맡겨주시던가 아니면 저희 업체에서 구입을 하셔도 됩니다.




데이터복구와 관련된 궁굼하신 사항은 24시간 연락 가능합니다 그리고 긴급하게 복구해야 할 상황은 시간에 상관없이 복구작업 해드립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네이버 톡톡 상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